사도행전 27:23‭-‬25 나는하나님을믿노라 전승환목사 안양서부교회 200322

나의 속한바 곧 나의 섬기는 하나님의 사자가 어제 밤에 내 곁에 서서 말하되 바울아 두려워 말라 네가 가이사 앞에 서야 하겠고 또 하나님께서 너와 함께 행선하는 자를 다 네게 주셨다 하였으니 그러므로 여러분이여 안심하라 나는 내게 말씀하신 그대로 되리라고 하나님을 믿노라

사도행전 27:23‭-‬25 


유라굴라=코로나19 

바울 아니스테미 분연히 일어서

안심하라 외칠수있음은 하나님을 만났기때문

내가 속하고 믿는 하나님을 믿노라


요한복음 9장 나면서 소경된자

누구의죄 때문인가?

누구의죄가 아니다 하나님이 나타내시려는게 있다


심판하는 사회적 정의

공감하고이해하고사랑하는 신앙적 정의 목숨까지버리신 사랑

이 재앙은 말세징조

믿음
1.피스티오 맡기다

2.페포이데시스 확신하다

3.피스티스 충성 변함없는 


영어 믿음
1.faith 오늘성경본문 영역 NIV 

2.trust 신뢰

3.belive 다른번역

마커스 보브 성서학자 사도신경 크레도 belive는 be love에서시작 하나님을인격적으로만나다

유라굴라 속에서 일어나 하나님을 믿노라 고백하는 바울

한송이 진달래가 핀것을보고 하나님은 여전히 일하고 계심을 깨닫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