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도행전 27:20‭-‬26 그러므로여러분이여안심하라 전승환목사 안양서부교회 200315 코로나로인한인터넷예배

여러 날 동안 해와 별이 보이지 아니하고 큰 풍랑이 그대로 있으매 구원의 여망이 다 없어졌더라 여러 사람이 오래 먹지 못하였으매 바울이 가운데 서서 말하되 여러분이여 내 말을 듣고 그레데에서 떠나지 아니하여 이 타격과 손상을 면하였더면 좋을뻔 하였느니라 내가 너희를 권하노니 이제는 안심하라 너희 중 생명에는 아무 손상이 없겠고 오직 배 뿐이리라 나의 속한바 곧 나의 섬기는 하나님의 사자가 어제 밤에 내 곁에 서서 말하되 바울아 두려워 말라 네가 가이사 앞에 서야 하겠고 또 하나님께서 너와 함께 행선하는 자를 다 네게 주셨다 하였으니 그러므로 여러분이여 안심하라 나는 내게 말씀하신 그대로 되리라고 하나님을 믿노라 그러나 우리가 한 섬에 걸리리라 하더라

사도행전 27:20‭-‬26 KRV


가장 절망적인 시간에 함께 하시는 하나님 

나는여전히너와함께한다


배안에모두가 공포에잡혀있을때 홀로 일어난 바울


하나님께서 주시는말씀을인하여 


25절 그러므로 여러분이여 안심하라 


내가믿는하나님과나의관계는 어떤 관계인가


1.내가 속한 바

어디에속한 자 인가를 분명하게 아는바울

소속감이 분명한 사람

교회타락은 소속감없는 교회시장화에 있다

신앙을 소비하는 사람들

소비자를 부르기위해 마케티하는 교회들

세상에살지만하늘에속한자로살라


2.곧 내가섬기는하나님

하나님의 종임을 고백하다

행26.16 나를본일과~ 종과 증인을삼게


하나님만날때 바울의질문 두가지

당신은 누구십니까

내가 무엇을하리이까


종 배밑에서노젓는자 

하나님이부르실때 슈페레테스 자유인 종이지만 주인과 인격적관계가 이루어지는 사이

바울이자신을 지칭할때 둘로스 노예


물질.권력.자기자신 섬기는사람들

하나님대신섬기는것모두가 우상


하나님 주시는 세가지 선물을 하나님을 위해 써야

달란트

은사

직분


증인 순교자


나는하나님께속한자로 하나님을섬기는일을하는자라

그런 바울에게 주시는 은혜

그러므로 두려워말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