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교회학습관 설립세미나(1년간 아이디 무상지원 행사)

교회학습관세미나 돌풍! 300교회 1년간 아이디 무상지원!
국민일보12/3 미션면32p 참조하세요.

“미자립교회, 희망을 쏘다”
교회 학습관(공부방) 설립 세미나

한국 비전스쿨 연합회는『교회 학습관 설립 세미나』를 2009년 12월 14일(월)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한국교회 백주년 기념관(서울시 종로구 연지동 135)에서 개최한다.

한국에는 6만 교회가 있지만 그 절반이 미자립교회요 개척교회들이다. 이 교회들 대부분이 재정자립과 전도부흥에 어려움을 당하고 있다. 이 같은 현실에서 목회자들이 힘을 얻을 수 있는 희망적 대안이 절실히 필요하다.

「한국 비전스쿨 연합회」김호중 대표회장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서 ▲미자립 교회들에게 재정자립의 계기를 마련해 주고 ▲학습관 학생과 그 학부모들과의 관계전도를 통해서 교회를 부흥시키며 ▲다음세대를 책임질 주일학교의 회복 대안을 제시하겠다고 한다.

이번 세미나를 주관하는 비전스쿨 장학회는, 이 세미나에 참석한 300개 교회를 대상으로, 비전스쿨 컨텐츠(I.D) 사용료 전액을 1년 동안 무상 지원한다. 미자립교회들의 경제적 현실을 고려한 장학차원의 후원이다.

각 교회는 컴퓨터 몇 대만 구비하면 20-30명의 학생들을 지도할 수 있다. 지난해부터 비전스쿨 웹사이트로 학습관을 운영하고 있는 좋은교회 송영신사모(인천시 남구 숭의동)는 컴퓨터 5대로 20명 이상의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는데, 3개월 만에 60점대 학생들을 90점대로 끌어올렸다. 그 결과 학부모들이 교회에 등록하게 되어서 교회까지 확장 이전을 고려하고 있다.

한국 비전스쿨 연합회(http://cafe.daum.net/koreavisionschool) 김호중 대표회장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서 비전스쿨 컨텐츠 제공뿐만 아니라, 운영노하우와 관리지침 및 성적향상 비법까지 전달할 계획” 이라고 한다. 비전스쿨 학습관 설립 후 더 이상의 부가비용이 없다고 하니, 미자립교회 뿐만 아니라, 불신자와의 전도 접촉점을 계획하는 교회들은 반드시 참석해 볼만한 세미나이다.
*컨텐츠 제공 웹사이트(http://www.ivischool.co.kr) (☎문의:010-8488-2999/비전스쿨 연합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