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제와 같이 벌써 내가 부음이 되고 나의 떠날 기약이 가까왔도다 내가 선한 싸움을 싸우고 나의 달려갈 길을 마치고 믿음을 지켰으니 이제 후로는 나를 위하여 의의 면류관이 예비되었으므로 주 곧 의로우신 재판장이 그 날에 내게 주실 것이니 내게만 아니라 주의 나타나심을 사모하는 모든 자에게니라

디모데후서 4:6‭-‬8

관제 기름부어태우는제사

맥가블리 바울의호출에 준비하고 오려다 겨울이라 배가 끊어져 이듬해 4월왔으나 이미 바울은 단두대 순교한 후였다.디모데의 안타까왔을 마음을 기억하라

나의 40년 나의 목회 하나님은혜로 온 길이었다

 

바울이 걸어간 길

1.바울은틈만나면 기도하고 기도를부탁했다

기도없이는못가는길 

막9.29 기도외에는

마태 믿음 강조 마가 기도 강조

구약도 신약도 교회사도 기도의역사

 

무디 시카고 구둣방직원 성공비결 교회안내 기도팀의 기도소리

 

2.성령인도받았다

서천마산초등4년부흥회에서 예수영접

지금은 유래없이 기도가 약해진 시기

소나무를 잡고 기도하는 바람에 나무가 뽑히던 기도소리

이 불을끄지마라 신명기

예수 불을 던지러왔다

성령을받았느냐 바울 질문에 세례요한의 세례밖에모른다는 교회에 성령을 가르친 바울

성령운동이 장로교에는없는거냐

성렁없이는 현안해결도 마귀승리도없다

 

3.복음위한 열정의길이었다

Passion 열정 고난

열정에는고난따른다

딤후1.8 복음과함께고난받으라

고난에는반드시 축복이있다

의의면류관을주실것인데나뿐아니라

마16.27 행한대로

계22.7. 속히오리니 12 갚아주리라 관주 품삯

계2.11 죽도록 

벧5.4 영광의 면류관 

고전9.24 썩지않을면류관

세상아닌 주님과 천국을 목적으로

주님만났을때 어떤모습으로 뵈올것인가

 

마지막날 영육분리 하늘문열리고 내이름부르실때 복음위해수고했다 소리들어야

십자가벗고 면류관 쓸때 인생성공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