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사기8.1-9 축복된삶을위해버려야할세가지 전승환목사 안양서부교회 190707


에브라임 사람들이 기드온에게 이르되 네가 미디안과 싸우러 갈 때에 우리를 부르지 아니하였으니 우리를 이같이 대접함은 어찜이뇨 하고 크게 다투는지라 기드온이 그들에게 이르되 나의 이제 행한 일이 너희의 한 것에 비교되겠느냐 에브라임의 끝물 포도가 아비에셀의 맏물 포도보다 낫지 아니하냐 하나님이 미디안 방백 오렙과 스엡을 너희 손에 붙이셨으니 나의 한 일이 어찌 능히 너희의 한 것에 비교되겠느냐 기드온이 이 말을 하매 그들의 노가 풀리니라 기드온과 그 좇은 자 삼백명이 요단에 이르러 건너고 비록 피곤하나 따르며  그가 숙곳 사람들에게 이르되 나의 종자가 피곤하여 하니 청컨대 그들에게 떡덩이를 주라 나는 미디안 두 왕 세바와 살문나를 따르노라 숙곳 방백들이 가로되 세바와 살문나의 손이 지금 어찌 네 손에 있관대 우리가 네 군대에게 떡을 주겠느냐  기드온이 가로되 그러면 여호와께서 세바와 살문나를 내 손에 붙이신 후에 내가 들가시와 찔레로 너희 살을 찢으리라 하고 거기서 브누엘에 올라가서 그들에게도 그같이 구한즉 브누엘 사람들의 대답도 숙곳 사람들의 대답과 같은지라  기드온이 또 브누엘 사람들에게 일러 가로되 내가 평안히 돌아올 때에 이 망대를 헐리라 하니라

사사기 8:1‭-‬9 KRV

https://bible.com/bible/88/jdg.8.1-9.KRV


담주요절

항상 기뻐하라 쉬지 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라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

데살로니가전서 5:16‭-‬18 KRV

https://bible.com/bible/88/1th.5.16-18.KRV


좋은소금

쥐었을때잘부서지고 처음엔 짠맛이지만 뒤애는단맛

어디서나잘어울리고 빛나게한다


감사

언제어디서든어울리게한다


잘익은과일 선명한색깔


익은사람은 찔러보면안다


너희향한하나님의뜻 항상기뻐하라쉬지말고기도하라 범사감사하라 살전5.16


기드온과싸우는사람

에브라임 요셉차자 교차축복 샤무엘여호수아드보라를 낸 특별한은혜받은족속 

르호보암에 맞서 여로보암 을 옹위해  북쪽이스라엘로나뉘어나가결국 망한족속


1.불평하는사람

성도능력 어떤중에도 감사할수있는능력

마음의 평안


2.기회주의

숙곳 브누엘 

기드온용사 무시하고 미디안에당할 보복두려워

하나님 능력믿지못하고 세상숫자에매인


기회주의자와성도차이

사림말따르고  말씀 

사람보고사람따라신다 하나님따라

마음욕심 마음속성령

감정따라산다 성령감동따라

사람앞에엎드려 무릎 꿇고기도하며산다


3.배신

34-35절 자기들하나님기억하지않았다 기드온을후대하지도않았다

자식들이 마음으로라도하나님을배반했을까해서 조심한 욥


눅8.13  돌짝밭 처음엔감사하지만 시험오면 배반하는자

빌라델비아교회축복

계3.8 적은능력으로 내이름배반않았다

바울 달려갈길달리고믿음지켰으니


배반하는이유

1감정적 

2이기적

3자기욕심

4교만

5좁은속

6마귀유혹

7자라지않는믿음


감사 한가지면 모든것을 이긴다


불평.기회주의.배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