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도행전 13.16​-23 하나님의선물 전승환목사 안양서부교회 171029
다메섹에서회심후17년 뒤 비시기야안디옥 첫설교
시작하는 말 "하나님이"
택하시고
높여주셔서
인도하셔서
축복하셨다
참고기다리셨다

내가진모든것하나님주신것
강변새벽돌인줄알고던진가방속돌은다이아였다

22절 사울폐하시고 다윗세우셨다 하나님주권
대상29.12 주로부터말미암는 모든자를크게하심과 강하게하심이주께있나이다
23절 이사람 후손에서 예수를
아버지 이새조차 하찮게여겼던 다윗

당신 마음에 맞는 사람을
택하사 세우고 복주고 역사하시는 하나님

하나님 맘에 맞는사람 다윗
죽은 뒤에도 '내 종 다윗'이라 언급하시다
허물많고교만했던
사울이더깨끗한 삶을 살았다

1.철저히 하나님을 의지하며 산 다윗
골리앗의 발흥에 분노
네가조롱하는 만군의여호와이름으로 네게가노라
성막 대신 성전 짓겠단 생각으로 하나님을 감동시키다
허락받지못하자 평생 성전건축 준비한 다윗
대상18.4절 말 뒷힘줄을 끊다 의지않겠다
5절 어디로가든지이기게하셨다

나의힘이되신여호와여내가주를사랑하나이다
남달리 유난히 믿은 사람

2.감사하고 찬송한 다윗
가나안 들어가 다윗때까지 찬송한적없는이스라엘
출15 홍해건넌뒤 한번 찬송
왕 된 뒤 찬송하는사람 3만명 세운 다윗
감사하는 노래를 만들고 부르게 한 다윗
자신에게 행하신일을 감사하게 여긴 다윗

농사짓지않고얻은만나는 기적을 의미

감사가 불평으로
출16.31이게 뭐야? 꿀 섞은과자
민11.8 기름 섞은 맛
민21.5 이 하찮은 음식을 싫어 하노라

'뼈 중의 뼈 살 중에 살' 이
'주신 이 여자가' 로

대상29.14 즐거운 마음으로드릴힘이 있나이까
모든것이 주께로 왔사오니
허락되지않은 성전건축 남은평생 그 준비를 하며 감사한 다윗

그 복으로
대상29.28 부하고 존귀하다가 죽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