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험이축복이되는신앙 창세기 22장 1절~15 고석남 목사 안양서부교회 230618

1. 이런 일이 있은 후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을 시험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에게 말씀하셨습니다. “아브라함아.” 그가 대답했습니다. “예, 제가 여기 있습니다.”
2. 여호와께서 말씀하셨습니다. “네 아들, 네가 사랑하는 네 외아들 이삭을 데리고 모리아 땅으로 가서 내가 네게 지시하는 산에서 그를 번제물로 바쳐라.”
3. 아브라함이 다음날 아침 일찍 일어나 나귀에 안장을 얹고 하인 두 사람과 그 아들 이삭을 준비시켰습니다. 번제에 쓸 나무를 준비한 후 하나님께서 지시하신 곳을 향해 떠났습니다.
4. 3일째 되던 날 아브라함이 눈을 들어 그곳을 멀리 바라보았습니다.
5. 그가 하인들에게 말했습니다. “너희는 나귀를 데리고 여기 있으라. 나와 아이는 저기 가서 경배한 다음 너희에게 함께 돌아오겠다.”
6. 아브라함이 번제에 쓸 나무를 자기 아들 이삭의 등에 지웠습니다. 자기는 불과 칼을 들고 둘이 함께 걸어갔습니다.
7. 이삭이 자기 아버지 아브라함에게 말을 걸었습니다. “아버지.” 아브라함이 대답했습니다. “왜 그러느냐. 내 아들아?” 이삭이 말했습니다. “불과 나무는 여기 있는데 번제로 드릴 양은 어디 있나요?”
8. 아브라함이 대답했습니다. “내 아들아, 번제로 드릴 양은 하나님께서 친히 준비하실 것이다.” 두 사람은 함께 계속 길을 갔습니다.
9. 그들이 하나님께서 말씀해 주신 곳에 이르자 아브라함이 그곳에 제단을 쌓고 나무들을 잘 쌓아 올렸습니다. 그런 다음 자기 아들 이삭을 묶어 제단 위에, 쌓아 놓은 나무 위에 눕혔습니다.
10. 아브라함이 손에 칼을 들고 아들을 죽이려고 했습니다.
11. 그때 여호와의 천사가 하늘에서 아브라함을 불렀습니다. “아브라함아, 아브라함아!” 그가 대답했습니다. “제가 여기 있습니다.”
12. 천사가 말했습니다. “그 아이에게 손대지 마라. 그에게 아무 것도 하지 마라. 네가 네 아들, 곧 네 외아들까지도 내게 아끼지 않았으니 이제 네가 하나님을 경외하는 것을 내가 알았노라.”
13. 아브라함이 눈을 들고 보니 숫양 한 마리가 덤불에 뿔이 걸려 있었습니다. 아브라함은 가서 그 양을 잡아 자기 아들 대신 번제물로 드렸습니다.
14. 그리고 아브라함은 그곳을 ‘여호와 이레’라고 불렀습니다. 그래서 오늘날까지도 사람들이 “여호와의 산에서 준비될 것이다”라는 말을 합니다.
15. 여호와의 천사가 하늘에서 두 번째로 아브라함을 불러 16.말했습니다. 

인생은 비극인가 희극인가
어떻게 해석하고 반응하느냐에 따라 다른 결과

Tennis Zero Love Nothing

God + Zero Good

시험을 이긴 아브라함

1.함께 이긴다
이삭의 순종이 있어서
시험들면 믿음좋은 사람들 곁에 있어야

2.완전한 믿음으로 이긴다
우리가 돌아오리라
하나님이 자기를 위해 친히 준비하시리라
아비멜렉 앞에서 아내를 누이라 속일만큼 나약했던 사람
하갈을 취해 대를 이으려 했던 세속적인 사람

3.철저한 순종과 결단으로 이긴다
아침 일찍 일어나
떠나 갔다.
순종은 즉각하지 않으면 불순종이다.
사람과 의논하지 않았다 / 사라와 의논하지 않았다.
순종은 시험을 이기는 힘

여호와이레 / 하나님께서 자기를 위해 준비하신다.
오신다

시험으로 하나님께 영광돌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