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애굽기 3:9‭-‬14 나는누구입니까 전승환목사 안양서부교회 221009

이제 이스라엘 자손의 부르짖음이 내게 달하고 애굽 사람이 그들을 괴롭게 하는 학대도 내가 보았으니 이제 내가 너를 바로에게 보내어 너로 내 백성 이스라엘 자손을 애굽에서 인도하여 내게 하리라 모세가 하나님께 고하되 내가 누구관대 바로에게 가며 이스라엘 자손을 애굽에서 인도하여 내리이까 하나님이 가라사대 내가 정녕 너와 함께 있으리라 네가 백성을 애굽에서 인도하여 낸 후에 너희가 이 산에서 하나님을 섬기리니 이것이 내가 너를 보낸 증거니라 모세가 하나님께 고하되 내가 이스라엘 자손에게 가서 이르기를 너희 조상의 하나님이 나를 너희에게 보내셨다 하면 그들이 내게 묻기를 그의 이름이 무엇이냐 하리니 내가 무엇이라고 그들에게 말하리이까 하나님이 모세에게 이르시되 나는 스스로 있는 자니라 또 이르시되 너는 이스라엘 자손에게 이같이 이르기를 스스로 있는 자가 나를 너희에게 보내셨다 하라

https://bible.com/bible/88/exo.3.9-14.KRV


정체성 혼돈 문화맑시즘
기독교가 방해된다 판단
인권평화평등해방를 언어로 사용
범죄자얼굴공개 가짜카메라철거
약자소수자의 권리가 우선하는세상
사회적원권위정치적 가정의권위  종교적권위 무너진세상
영적전쟁에 이기려면 정체성 확립이 우선

히브리인도 애굽인도 아닌 모세의 정체성 질문

1.사명의정체성
하나님이 보낸 사람
남다른게있다면그것이사명
모세 물에서 건짐받았으니 이스라엘을 건져야할사명있다

2.본질의정체성
하나님을 섬기는 사람
이웃을섬기다가천사만난 아브라함

3.신앙적정체성
하나님이 함께 하는 사람

영원하신 하나님이 너의 처소가 되시니 그 영원하신 팔이 네 아래 있도다 그가 네 앞에서 대적을 쫓으시며 멸하라 하시도다
신명기 33:27
레위기13  날개있되 날지못하는짐승을 혐오하라
오직 날개가 있고 네 발로 기어다니는 모든 곤충 중에 그 발에 뛰는 다리가 있어서 땅에서 뛰는 것은 너희가 먹을찌니 오직 날개가 있고 기어다니는 곤충은 다 너희에게 가증하니라
레위기 11:21‭, ‬23

창18.15-16
내가너와함께있어
과연여기계시거늘
게35.38 여호와삼마 여호와께서 거기계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