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한계시록 6:1‭-‬6 작은승리가큰승리다 전승환목사 안양서부교회 210704
내가 보매 어린 양이 일곱 인 중에 하나를 떼시는 그 때에 내가 들으니 네 생물 중에 하나가 우뢰소리 같이 말하되 오라 하기로 내가 이에 보니 흰 말이 있는데 그 탄 자가 활을 가졌고 면류관을 받고 나가서 이기고 또 이기려고 하더라 둘째 인을 떼실 때에 내가 들으니 둘째 생물이 말하되 오라 하더니 이에 붉은 다른 말이 나오더라 그 탄 자가 허락을 받아 땅에서 화평을 제하여 버리며 서로 죽이게 하고 또 큰 칼을 받았더라 세째 인을 떼실 때에 내가 들으니 세째 생물이 말하되 오라 하기로 내가 보니 검은 말이 나오는데 그 탄 자가 손에 저울을 가졌더라 내가 네 생물 사이로서 나는듯하는 음성을 들으니 가로되 한 데나리온에 밀 한되요 한 데나리온에 보리 석되로다 또 감람유와 포도주는 해치 말라 하더라

인.나팔.대접심판
점점강해져간다

삽입계시 중간계시
믿음의사람들을위로하고 구원으로 이끄시는 하나님

세상관점종말 끝 공포
그리스도인의종말 완성 하나님나라회복과완성 구원의완성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희망 현재를견디게하는용기

계시록은 신자를위한 책
7교회 하늘예배 하늘영광을 흉내내는삶이 현재의소망

계시록은 앞으로일어날일만 기록한것이아니다
기록당시 핍박중에 있던 성도들을 위로하기위해 쓰였다

계시록해석대가이필청교수
심판의엄중과맹럴함을표현하기위한표현
당시가장강력한세력파르티안 흰말과 활
네로 죽은 것이아니라 위장해 권력을 되찾으려했다
예수그리스도
흰색
계19 백마탄자 그리스도
이기고이기다 복음방해세력을이기고 복음을전파하다

19장 디아데마 왕관 검
6장스테파노스 승자의면류관 활

예수님께서 인을떼셨는데
예수께서 말을 타고 오셨다?

나머지세말은심점정강해져가는판

이기고이기다 현재분사형
예수는 이긴분

활을가졌다는 표현 유일

마24.3~ 나는그리스도라미혹하리라 난리소문 기근지진 재난시작

흰말 거짓선지자

신천지해석 예수도 적그리스도도 아니다
복수 스가랴
이만희 예수라표현않고 예수의영이합한자

눅21.8 미혹주의
요일4.1 영들이속히였나
벧저5.8 근신하라깨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