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바냐 3.16-17 Who am I ? 전승환목사 안양서부교회 180422 


3:16 그날에 예루살렘에게 말하기를, "두려워하지 마라, 시온아. 네 손을 늘어뜨리지 마라. 

3:17 여호와 너의 하나님께서 네 가운데 계시니, 그분은 구원을 베푸실 용사이시며, 너 때문에 기뻐서 즐거워하시고, 그의 사랑으로 잠잠하시며, 너 때문에 큰 노래로 기뻐하실 것이다." 할 것이다. 


기독교상담심리학자 데이비드 시멘즈

사단의 7무기

두려움.의심.분노.적대감.죄의식.자신감결여


자신감결여가 가장 강한 사탄의 무기


1.부정적인삶을살게한다

2.삶의거품을 만들게한다

교만 열등감의 버러지


우울증환자공통점

1분노

2무가치

3무기력


이스라엘이광야에서죽는심판을받은죄 

민13.33 아낙자손 대장부를보았나니 

우리는스스로보기에도메뚜기같아서


젖과꿀이흐르는가나안을보고

1하나님과 지도자에게분노하고 

2스스로를무가치하게여기고

3가나안에들어가지못하리라포기


내가 너희말대로 해주리라


가나안에들어간 갈렙의시각

민14.8-9 

1기뻐하사 2인도하여들이시고 3우리에게 주시리라

가서정복해야할땅이아니라 하나님이주실땅으로보다


갈렙의당부

1하나님거역말라

2두려워말라

저들은우리의밥이다


출3 80년 만에 하나님 만난 모세

출3.11 내가 누군관데

보잘것 없는가시나무같은 너모세야

불꽃이 더해지면 영광이 되리니

가시나무같은 너일찌라도 불타지 않으리라


모세의 물음에 답하시는 하나님

내가반드시너와함께있으리라


심판의 메시지를 전하는 스바냐

14절 기뻐하라 노래하라

16절 두려워마라

17절 너희 하나님 여호와가 너희 가운데 함께 하시며 너를 기쁨을 이기지 못하시며 즐거이 부르며

(현대어성경) 너를 강하게 하시는 용사가 너희 가운데서시며 너를맞아 잠잠히 사랑하시며 환호성을 울리며


사단의계략에속지말라

예수없이살던때를떠올리게한다

그리스도의유혹 만일하나님아들이어든


1감사 2찬양 3고백 4선포를 잊지 말아야

우울증환자 산에가서 30일 찬송만하다가 낫다


수술앞둔 전승환 목사의 깨달음

두려움

신자들의 기도 고맙다

죽음을 준비하지않고 있었다

내가 사랑받는 존재였다

헛되이 살지않았다

내몸은 내것이 아니었다


엡2.10 우리는그의 만드신 바요 하나님의 걸작

시139.19 나를 지으심이 신묘막측하니

스3.17 하나님을 짝사랑하게 두지말라

 

나를사랑하지못하면 다른이를사랑할수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