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후에 여호와의 말씀이 환상 중에 아브람에게 임하여 이르시되 아브람아 두려워하지 말라 나는 네 방패요 너의 지극히 큰 상급이니라

2024 마스터즈 우승 스코티 쉐플러
나를 가장 잘나타내는 것은 믿음이다. 하나님께 영광돌리는 것을 원하셔서 이자리에 세우셨다. 나의 정체성은 내가 영원히 주안에서 안전하다는 것이다.
1.존재목적을 아는 사람
2.살아가는이유를 아는 사람 
3.영원에대한분명한 답을 가진 사람

두려움은 괴물

보이는 두려움 / 지금 당하는 고난
보이지 않는 두려움 / 막연한 걱정

선원에게 태풍보다 두려운 것은 안개
보험이 잘팔리는 시대
두려움에 쓰이는 돈 / 술마시는데 24조 / 안정제 12조 / 손해비용 18조 / 걱정으로 결근 10조

1.두려워말라
제해주시지 않고 내가 밀어내도록 명하시는 하나님 
믿음이 유일한 방법
사24:4 두려워말라 내가너를도와주리라
눅8:50 야이로의딸 두려워말고 믿기만하라 그리하면 네 딸이 구원을 얻으리라

2.나는네방패요
신33:29 이스라엘이여너는행복한사람이로다 그는너를돕는방패시요 네영광의칼이라
시5:12 은혜로 호위하시도다
시18:2 나의반석, 요새, 건지시는 이

3.너의 지극히 큰 상급이다
큰 / 숫자로 매우 많다는 의미로 쓰는 단어
히11:6 그가 계신 것과 자기를 찾는이에게 상주시는 이심을 믿어야
성도는 내 힘의 보응만을 자랑하는 부류 아니다. 하나님의 상급을 누리고 자랑하라.